본문 바로가기
청춘남녀들의 세상 살아가기/잘 놀고 건강해지기

전월산 등산으로 코로나19 무찌르기

by HAPPYJINNY 2020. 3. 14.
반응형

봄, 봄, 봄, 봄, 봄이 왔어요. ♬♪

오늘은 날씨가 너무나도 화창한 봄날이네요.

코로나 19로 많은 분들이 똘똘 뭉쳐 '사회적 거리두기'를 노력하고 있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오손도손 [ 전월산 등산 ] 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해발 260M, 전월산

 

 

CAUCTIONS ① : 생각보다 경사가 가팔라요!!! 중간중간 밧줄을 타야할 정도의 경사도 등장하고, 타이어 계단도 나타나요! 그래서 7살 이하의 어린아이를 동반한다면 보호자가 힘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ㅎㅎ 동행 인중에 동네 뒷산 생각해서 일반 운동화를 신고 왔는데요. 등산화를 추천드립니다.

CAUCTIONS : 전월산을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인데요. 첫 번째는 은행나무 역사공원에서 올라가는 방법과 두 번째는 무궁화공원으로 올라가는 방법이 있어요. 근데 지금은 은행나무 역사공원이 공사로 인해 진입이 힘들어서 무궁화공원으로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모두들 안전하게 등산하고 면역력을 키웁시다!!^^

 

날씨도 좋고!! 미세먼지도 좋고!! 고고씽!!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GOOD!

 

 

건강한 등산을 위한 준비물 : 등산화, 물500ML, 에탄올 스프레이, 마스크

 

 

 

저기 저 초록색 이케아 스프레이에는 살균, 소독용도인 바이러스 99.9% 제거를 자랑하는 ㅎㅎ클링을 구매해서 매번 리필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큰 용량(5L , 10L)으로 구입해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나눠주고 내 주변 소중한 모든 것들에 수시로 소독하고, 마스크에도 뿌리고 햇볕에 말리는 용도로 정말 알차게 사용하고 있기에 완전 완전 완전 대박대박 강추합니다.

조금의 협찬도 없는 생생한 리얼 후기임을 말씀드려요!!^^

 

준비물도 모두 챙겼으니 , 산봉우리를 향해 고고!!

 

개인간 ㅋㅋ2M 거리지키기, 멀.찍.이

 

등산길로 올라가기 전에 유아 숲 체험관과 가족단위 앉을 수 있는 야외벤치의자가 있어요. 날이 조금 더 따뜻해지면 도시락을 싸서 아이들과,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도 아주아주 추천드려요. 특히나 아이들을 위해 신경 쓴 조그만 부분들에 감동받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어서 빨리 더운 여름날 맥주 한 모금이 엄청 엄청 맛있어지는 날, 여기 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요런 고즈넉한 길을 따라 올라가면 ㅎㅎ마냥 이렇게 평화로운 길이 이어질 것 같지만.....

가파든 언덕이 ㅎㅎ나타납니다. 고도가 260M 동네 뒷산이 맞나 싶을 정도로요... ㅎㅎ

물론 이것은 운동실력이 그다지 뛰어나지 않은 성인 여자의 기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가파른 등산길이지만 파란 하늘과 지저귀는 새의 소리, 자연의 모든 것이 참 힐링되네요. 

 

 

 

자연경관 참 좋죠? 공기도 참 좋답니다. 냄새도 참 좋답니다.

 

 

 

시원한 물줄기에 바이러스가 하루빨리 씻겨 내려갔으면 좋겠네요. 우리는 자연을 어찌하면 괴롭혀 줄까 고민하는데 자연은 항상 저희를 너그러이 받아들여주는 거 같아요. 엥? ㅋㅋ무슨 감성? ㅋㅋ

 

 

 

정상을 가기 전에는 상여바위도 만날 수 있어요. 그와 함께 멋진 풍경은 덤으로!

상여바위 : 고려가 망하고 이성계가 조선을 세우자, 전서공 임난수가 두 임금을 섬길 수가 없어 전월산으로 들어와 틈만 나면 이 바위에 올라서 망한 고려를 생각하며 묵상에 잠겼다는 데서 유래했다고 전한다.

 

 

 

전월산에는 이렇게 가족끼리 식사를 할 수 있는 부뚜막? 오두막? ㅎㅎ이 참 많아서 좋네요. 

코로나 19가 지나가면 꼭꼭 마스크를 벗고 김밥과 컵라면을 먹고 싶습니다!! 또 먹을 생각 ㅎㅎ

등산은 정상에서 함께 한 사람들과 먹는 밥이 정말 꿀맛이 쥬!! ㅎㅎ

 

 

 

전망대에서 '세종시 참 좋다' 한 번더 감상하며 ㅎㅎ파란 오늘의 예쁜 하늘에 감사함을 또 한번 느끼며 ㅎㅎ

 

 

 

전월산의 매력은 고개를 좌로 돌려도 짱짱!!!! 우로 돌려도 짱짱!!!!

정말 가까운 곳에서 힐링을 찾아보아요. 코로나 19 저리 가!!▼

 

 

 

정상에서 먹는 알찬 간식들 ㅎㅎ모두들 주섬주섬 챙겨 왔는데요, 별거 아닌데 요런 거 또 안 먹으면 섭섭해요 ㅎㅎ꼭꼭 당을 충족시킬 수 있는 무언가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 별거 아닌 젤리지만 녹용이 들어있는 건 안 비밀, 소곤소곤) ㅎㅎ

 

오늘의 알찬 하루는 이렇게 끝!!

모두들 건강하게 이겨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