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남녀들의 세상 살아가기/잘 안전히 세상 살아보기

돈되는 정보, 여민전카드 !

by HAPPYJINNY 2020. 4. 4.
반응형

요즘 시국이 시국인만큼 돈 되는 정보에 쏙쏙 귀 기울이며 정보를 모으고 있어요.^^ 

요즘 각종 시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안에서만 캐시백 기능이 제공되는 전자 지역 화폐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저는 처음에는 사람들이 당장 주머니에 시장에 풀 돈이 없는데 쓰라고 만든다 하니 사실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특히나 세종시는 부족한 예산 때문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 생계비 말고는 중복으로 받을 혜택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 "여 민전 카드"를 발급받기까지 ㅎㅎㅎ저는 좀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발급받고 이용하는 만큼, 제가 이용하지 않으면 "이용 안 하는 내가 손해다!!"라는 생각이 들어 발급받게 되었어요!!

 

발급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발급받으면 되어요. 만약 애플리케이션 이용이 어려우면,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발급받으면 됩니다. 카드를 신청하면 2~3일 내 우편으로 배송되고요!

충전해서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카드이며, 하나은행계좌랑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하나은행 계좌가 없으면 1계좌를 개설해야만 합니다.  충전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간단히!

모든 세종지역 내 상점이 캐시백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그래서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가맹점을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하고 이용하면 되세요. (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 타 지역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 쇼핑몰 등 사용 제한 )

10프로 캐시백, 정말 짱이죠? 최대한 이용해서 나도 주머니가 살짝 가벼워져서 좋고, 소상공인들도 주머지가 살짝 무거워져서 힘나고!^^

 

삼성 페이와 LG페이 모두 등록 가능 ( 아이폰은 간편 결제수단 기능이 없어서 불가능 )

 

 

 

 

최대 5만 원 캐시백!! ( 결재하자마자 바로 캐시백 되어 알림이 떠요!! )

연말정산 시에는 소득공제 30%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 충전 한도는 월 50만 원( 매월 1일~ 말일 ), 연 500만 원( 매년 1월~12월 )

 

 

 

 

* ◆ 청주는 청주 페이 : 청주 페이는 조금 더 스페셜한 점이 부모님 용돈 드리기에 좋은 거 같아요. 

각 지역의 지역화폐를 이용해서 우리 모두 '현명한 소비'를 해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