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남녀들의 세상 살아가기/잘 놀고 건강해지기

세종시 비학산, 대평시장, 일출봉

by HAPPYJINNY 2020. 3. 24.
반응형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들과 산으로 ㅎㅎ친해지고 있는데요.

예전엔 차를 타고 멀리 나가야만 '등산'인 거 마냥 설레고 두근거렸는데요, 요즘엔 정말 동네산의 매력에 흠뻑 빠져서 동네 모든 산의 봄이 오는 소리를 들으러 요리조리 다니고 있어요.

 

오늘은 비학산인데요, 가는 길은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1 주차장과 2 주차장인데요,

두 곳 모두 주차하기엔 좋아요. 주차장이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어요. 

 

1 주차장은 등산하고 내려오면 바로 대평시장에 들러 칼국수 맛집에서 칼국수 한 그릇 하기 좋고요!!

2 주차장은 바로 옆에 명품 한우가 있어서 ㅎㅎ등산하고 내려오면 소고기를 먹기 좋습니다 ㅋㅋ

 

하지만 ㅎㅎ'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야 하는지라, 차에 베지밀만 싣고 다니는 거 같아요 ㅜㅜ ㅋㅋ

 

1 주차장과 2 주차장은 5~10분 정도 거리라서 큰 차이는 없을듯해요.

 

1 주차장은 주소를 [ 세종 금남면 용포리 440-22 ],  혹은 대평시장을 네비에 입력하고 도착하면, 빌라가 몇 개 지어져 있는 작은 1차선 도로를 확인할 수 있어요. 거기로 쭈욱 올라가면 테니스장이 보이고, 바로 옆이 주차장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네비에 ㅜㅜ 비학산을 검색하면 안 나오는 경우가 훨씬 많아서 저도 애를 먹었네요. ㅜㅜ 

 

그리고 2 주차장은 주소를 [ 명품 한우타운 ]을 찍고 가면, 

 

 

 

 

 

대평, 대전, 1 생활권에서 오는 사람들은 [명품 한우]를 지나면 오른쪽 편에 주차장으로 올라가는 좁은 도로가 보일 거구요,  3,4 생활권에서 오는 사람들은 [명품 한우]를 지나기 전 왼쪽 편에 주차장으로 올라가는 좁은 도로가 보일 거예요. 

 

사실 ,,,, 저도 찾아가는데 너무 어려움을 겪은지라 ㅜㅜ 

 

그래도 등산하면 싸 아악 잊히는법이쥬 ㅎㅎ

 

 

비학산의 봄을 느끼러 가볼게요!!

 

 

 

 

 

 

 

 

우와!! 정말 봄이 오네요!! 코로나 19 때문에 ㅜㅜ 꽃이 핀 아래 지방 산도 못 타고 ㅜㅜ 하지만 ㅎㅎ 동네 산도 계절에 맞추어 변신하고 있기에 ㅎㅎ 분명 올라갈 때 요정도 피어있었는데, 내려오니까 더 활짝 피어진?? 느낌이었어요 ㅎㅎ예쁘게 활짝 필동안 비는 안 왔으면 좋겠는데.... 수요일 이후로 흐려진다고 하네요 ㅜㅜ 봄비야, 조금만 오렴.

 

 

 

 

 

 

 

 

 

 

 

 

 

노란 개나리도 피기 시작하네요 ㅎㅎ아이 이뻐라, 봄이당!!!!

 

 

 

 

 

 

 

 

 

 

 

 

 

 

 

 

 

올라가는 길도 고즈넉하니, 폭신폭신, 적당한 나무계단, 적당한 높이, 평화롭고 쭉쭉 뻗은 나무도 이쁘고, 만족스럽습니다.^^ 전월산보다는 가족끼리 등산하기 훨씬 좋아요!! 요렇게 천천히 올라가다 보면 [ 비학정 ] 나타나요. 거기서 잠시 숨을 고르도록 할게요!!

 

 

 

 

 

 

 

 

 

 

 

 

 

 

 

짜잔!! 비학정 등장!! 오르막 계단을 사뿐사뿐, 그러나 땀을 좀 흘리며 올라가다보면 비학정이 나타나요. 2 주차장으로 올라온 사람만 ㅎㅎ쉬었다 갈 수 있는 비학정입니다!!

 

 

 

 

 

 

 

 

 

 

 

 

 

 

 

 

 

비학정에서 바라본 풍경!! 시원한 바람도 좋아요!! 이 맛에 산에 오르지요!!

 

 

땀을 식혔으니, 다시 일출봉을 향해 올라갑니다.

 

 

 

 

 

 

 

 

 

 

드디어, 도착!!

 

비학상 정상은 아주 넓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어요. 이렇게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도 있고요.

 

 

 

 

 

 

 

 

 

 

 

 

 

 

 

 

이렇게 넓은 데크도 마련되어 있어요. 요런 데크에서 밥 먹는 분들이 너무나 부러웠어요. 다음번엔 저도 도시락을 싸서 ㅎㅎ꿀 맛점을 산에서 하도록 하겠어요!!

 

 

 

 

 

그러고 보니, 전월산과 비학산 모두 가족들과 즐길 수 있게 식탁이 많이 마련되어 있네요!! Wow~!!! 역시 동네산의 매력!!

 

 

 

 

 

 

 

 

 

일출봉에서 사진도 한 장 남겨야겠죠?? 특히나 다른 산에 비해 정상석이 커서 ㅎㅎ재미난 사진을 찍기 좋으니 꼭 추억을 남기고 오세요!!

 

운동도 하고 힐링도 하고 일석이조, 삼조, 사조 하는 등산의 매력!! 굿굿.

 

 

성인 남자는 왕복 1시간 15분? 도 가능할 법한 산이예요. 

 

 

 

다음번엔 어느 산에 가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