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남녀들의 세상 살아가기/잘 보고 듣기

새로운 형식의 영어공부하기!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by HAPPYJINNY 2020. 4. 28.
반응형

기존에 매번 찾는 ebs 파워 잉글리시 혹은 각종 영어 문제집, 혹은 각종 영어 일기책? 혹은 패턴영어책에서 탈피한 새로운 형식의 영어공부를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책을 찾았다. 

그 책은 바로 ,,,,,, 짜잔!!!! 제목도 맘에 든다 ㅋㅋ 펼 때마다 나의 간절한 마음이 통하는 것 같아 한 번이라도 더 읽고 한번이라도 더 펼쳐야 할 것 같다. 

 

현재는 두권이 출판되어있다. 

만화를 기본으로 영어 공부하자?? 엉뚱한 듯 하지만 내용이 제법 알차고 미묘한 뉘앙스를 풍기는 미쿡인들의 의도도 파악할 수 있게, 정말 쉬운 책도 아니고, 정말 어려운 책도 아닌, 누구나 의미 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cartoon"의 형식이라 영어를 글자가 아닌 그림과 연관을 시켜서 눈으로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저자는 만화와 이미지로 배우는 영어학습법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개척한 대한민국 최초의 영어 만화가라고 ㅎㅎ본인을 소개한다. ㅎㅎ각종 신문에서도 만화 영어 칼럼을 연재하고 현재 만화로 배우는 영어학습 사이트 툰 잉글리시 닷컴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니!!!! 당장 방문해봐야겠다.

아닛!! 찾을 수가 없다.... 분명....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1 뿐만 아니라 2에도... 적혀있는데...

[ebslang.co, kr에서 동영상 강의를 만나 보세요.]라고 쓰여있는데,,, ㅋㅋ이것도 없다 ㅋㅋㅋ2010년에 출판되어서 그런 것 같다. ㅎㅎ그래도 책만으로 충분히 만족스럽다.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1권]은 get, do, take와 같은 기본 동사로, 갖고 있는 다양한 의미를 만화로 구성하여 상황에 맞게 동사의 뜻을 설명하여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게 편찬하였다. 

 

책인 듯, 문제집인 듯, 잘 구성해 놓았다, 

1. 만화 영어

2. 봉지 맨의 한마디

3. 복습

4. 문법과 작문도 한번 더.

가벼운 듯, 아닌 듯,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2]는 구동사, 즉 <동사+전치사>의 다양한 쓰임새를 외우지 않더라도 그림과 만화를 통해 이해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적혀있으며, 실제로 네이티브들이 일상회화에서 많이 쓰는 구동사만 모아 만화를 꾸며서 더욱더 ' 영어를 잘하고 싶다! '라는 마음이 들게끔 도와준다. 

사아알짝 [나도 영어 잘하고 싶다 1]과 다른 듯 하지만 작가의 의도와 리뷰를 통해 마무리하는 형식은 같다고 보면 된다. 

 

 

 

 

 

 

 

 

 

만화 형식이라고 무시할 수 없게 내용도 정말 알차고, 페이지도 알차다. 두 권 모두 300페이지 전후로 복습하며 알차게 읽으면 정말 영어를 더욱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지인들에게도 추천! 내 블로그를 보는 분들에게도 추천! 

영어공부 어차피 평생 할 거 즐겁게 즐겁게 하자!!

** 이 글은 절대, 협찬 받은 것이 아닙니다. 내돈내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