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남녀들의 세상 살아가기/잘 보고 듣기

컴퓨터활용능력 1급, 같이 합격해요.

by HAPPYJINNY 2020. 4. 13.
반응형

저는 우선 컴맹입니다. 사실 기본적인 컴퓨터 자격증은 20대 때 만들어놔서 있지만, 정말 종이 쪼가리에 불과한 것이라 코로나 19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 그동안 ' 정말 컴퓨터를 잘하기 위한 공부를 언. 젠. 가. 는. 해보자 '라고 했던 것이 지금!!!! 이 제일 좋은 시기라 도전해보려고 해요. 

우선 시험정보를 알아야겠죠?

우선 컴퓨터활용능력은 3급은 몇 년 전에 폐지되고 현재는 1급, 2급만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저와는 달리 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을 갖기 위해 공부하는 분들도 계실 테니, 여하튼!!!! 시작했으니!! 꼭 함께 합격해요. 저는 컴퓨터 활용능력 1급을 도전 후 정보처리기사를 도전해볼까... 지금 고민 중이에요. 우선은 고민만... ㅎㅎ

공시생 분들은 가산비율을 잘 따져서 합격합격!!

시험일정을 알아볼게요. 정기시험과 상시 시험은 모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됩니다.

http://license.korcham.net/ex/examInfo1.do

 

원서접수

[코로나19] FLEX 시험 취소(4.19) 자세히보기 [코로나19] 국가기술자격 필기검정 중단(4.10~4.19) 자세히보기 [코로나19] 유통관리사 시험 취소(4.12) 자세히보기 상공회의소 한자 상설시험 중단(4.10~4.19) 자세히보기 수험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안내 자세히보기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license.korcham.net

2020년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① 정기시험 (1년에 2회)

오늘 4.13일 기준, 정기시험은 2회차 도전기회만 남아있어요. 

② 상시시험 (우리에겐 상시 시험이 있습니다!!^^ 난이도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저는 회원가입 후 바로 상시로 개인 접수하려고 하니 생각보다 많이들 마감됐더라고요. 희망하시는 날짜 한 달 전이 좋을 거 같아요!! 참고하세요. 

아니!!! 접수비용이 19,000원이네요. 반드시 합격해야겠어요. 합격 파이팅!!!

 

시험공부 방법

우선 필기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요약집과 기출문제로 하려고 해요. 

저는 전대모 ( 전국 대학생 모임 ) 카페에 가입해서 도움을 좀 받았어요. 참고하세요!! 그 외에도 취업을 도와주는 카페에서 많은 자료를 접할 수 있어요. 

1과목 :  컴퓨터 일반

2과목 : 스프레드시트 일반

3과목 : 데이터베이스 일반

실기 공부는 조금 더 고민하고 공유할게요!!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