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남녀들의 세상 살아가기/잘 보고 듣기

영어 공부 어플 추천, 평생영어공부

by HAPPYJINNY 2020. 3. 17.
반응형

저에게 영어공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지겹디 지겨운 인연의 공부인데요.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어플을 추천드릴게요.

어떤 어플이 되었든, 우리 영어공부는 포기하지 맙시다!

 

 

1. 팟캐스트

 

 

 

이 어플은 뭐, 너무너무 유명하죠. 너무너무 좋은 방송들이 가득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독해서 보면 됩니다. 

저는 그중에 영어 문법공부에 좋은 강의를 추천드릴게요.

 

-> '분명 알았는데 머였더라?' 기억이 안 난다.

-> 느낌상 이렇게 사용하는데 '왜?' 의문이 든다.

-> 다시 한번 문법을 차곡차곡 정리하고 싶다.

-> 훌륭한 선생님, 하지만 무료 강의를 원한다.

-> 영어문법 책은 이제 그만 사고 싶다.

-> 혼자 공부에 매번 실패한다.

 

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교재 내용은 프린트를 해서 사용하면 되고요, 자신이 빈칸을 채워나가며 자신만의 영어문법 책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라 만족할 거예요.

 

 

CAUCTIONS : 요즘 유사하게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어플이 많아요. 잘 찾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http://www.podbbang.com/

국내 최대 팟캐스트, 오디오북, 강연, 오디오 콘텐츠 방송 : 오디오천국 팟빵

국내 최대 팟캐스트, 오디오북, 오디오 강연 및 방송을 "오디오천국 팟빵" 에서 지금 즐겨보세요.

www.podbbang.com

 

2. EBS 반디

 

 

 

이 어플도 뭐,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유명합니다.이지 잉글리시, 파워 잉글리시, 굿모닝 팝스 등 ㅎㅎ이름만 들어도 추억 돋지 않나요? 이 어플은 ㅎㅎ교재를 사서 공부하는 분들에게도 좋지만 ㅎㅎ알람을 맞춰두고 잠을 깨기에도 좋습니다. 볼륨을 한껏 높여서 알람을 맞춰놓으면, 처음엔 번쩍 놀라서 일어나고, 이때 이불을 박차고 나오면 ㅎㅎ잠은 달아납니다. 

 

그리고 영어 프로그램 외에도 각종 라디오 방송도 들을 수 있어서 설거지할 때도 ㅎㅎㅎ추천합니다. 

 

CAUCTIONS : 알람 설정 후 아침에 깜짝 놀라 일어났다가 다시 눕지 말자. 이불을 박차고 나오자. 그러면 아침은 성공!

 

 

 

 

 

 

 

3. Dictionary (영영사전)

 

 

 

영어공부는 언제나 영영사전과 함께!!

 

◆ 나만의 영어공부 방법

 

첫째, 모르는 단어를 찾는다.

둘째, 모르는 단어를 듣는다.

셋째, 모르는 단어의 뜻을 영어로 적어본다.

넷째, 모르는 단어가 동사면 현재분사, 과거분사 모두 외운다.

다섯째, 모르는 단어를 이용해서 예문을 만들어 본다.

여섯째, 그래도 이 단어가 무엇인지 감이 안 잡히면 계속 읽어본다.

 

 

 

 

 

 

 

4. CAKE

 

 

 

이 어플은 구어체 표현을 공부하기 좋다. 왜 영어는 ,, ㅜㅜ 이렇게 다양한 것인가.

나는 무료인 투데이 영상들이나 짤만 접하고 있다.  영상은 핵심문장 하나를 기준으로 앞뒤 1~2분 포함하여, 상황 파악하기 좋게 여러 번 반복된다. 들리니? 알아듣겠니? 이제는 알겠지? 그래도 모르겠니? 라며 ㅎㅎ반복되는 것 같다. 표현들이 너무 좋고, 내가 원하는 배우나 영상이 나오면 한 번쯤은 꼭 보고 넘어간다. 

 

-> 토익공부에 난 지쳤어.

-> 지금 내가 독해만 하는 이 공부가 도움이 될까?

-> 조금 쉬었다 가자.

-> 하루 1 문장만 구어체를 모아볼까?

-> 5분만 투자해 보지모. 어디 한번 해보지 모.

 

이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5. Scan News

 

 

 

마지막으로는 조금은,, 지겹고 어려울 수 있는 뉴스 어플이다. 각 나라별 영어뉴스는 모두 접할 수 있다. 목표를 크게 두지 말고 ' 하루에 한 개만 읽자.'라고 목표를 잡으면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신문에서 나오는 모르는 어휘는 해당하는 페이지 하단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고, 내 단어장에 바로 쏙 집어넣으면 되어서 편하다. 그리고 뉴스를 들어볼 수 있어서 좋다.

 

뉴스 공부를 하면 명확한 장점! -> 크게 이슈 되는 문제가 하나 발생 시, 어휘나 표현이 몇 날 며칠 반복적으로 노출되므로 처음엔 어려워도 나중엔 표현이나 어휘가 자연스러워진다. 엄청 정확하게 해석하지 않아도, 우리나라 뉴스를 통해 기존 알고 있는 지식 덕분에 어림짐작으로 해석 가능하다. 그리고 ㅎㅎ이런 어플이 핸드폰에 있으면 좀 있어 보인다! ㉻㉻㉻

 

뉴스 공부를 하면 명확한 단점! => 빨리 포기하고 싶어 진다. 누르기 까지가 힘들다.

 

 

 

 

이상, 영어공부는 평생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