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에 관심많은 소녀

좋은 경험, 유아영어 무엇을 위해?

by HAPPYJINNY 2020. 3. 15.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유명 영어 선생님들의 유튜브와 블로그를 총 취합하여

제가 원하는 영어 방향을 공유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시간, 여러 세미나를 다니며 공부를 한 자료이기도 하고

소중히 여기는 자료와 저의 생각들이라 '유아 영어' 관심이 많은 모든 분들이

읽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영어 = 지식 * 경험2

 

1. 아이들의 영어 경험을 쌓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2. 유아시기에는 '영어 노출' 이 중요합니다.

3. 영어 동요를 많이 들려주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많이 부르게 하고 싶은 마음을 심어줘야 합니다.

-> 좋은 추억과 경험을 만들면 아이들은 영어 동요를 좋아하게 되고 혼자서 놀다가도 흥얼거리게 됩니다.

->추억과 경험에 중점을 두되, 영어식 억양과 강세와 라임을 배우기에 노래만큼 좋은 것은 없기에 많이 많이 아주 많이 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우리 아이 좋은 발음을 만들려면?

좋은 발음을 많이 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영어 노출 조금만 하면 원어민 발음, 외국인 발음 알아서 구별합니다. 그래서 엄마 영어는 엄마대로, 원어민 영어는 그대로 계속 노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가 영어로 말을 아주 많이 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영어로 말할 때 필요한 입/혀 근육이 발달됩니다.

그런데 엄마가 발음이 이상하다고 영어를 안 하면 아이도 영어를 완벽하게 할 수 있을 때까지 쓰지 않습니다. 아이의 좋은 영어 발음 만드는 데에 엄마의 발음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발음이 좋은 아이를 만들려면 영어 스피킹(대화, 셰도잉, 등등 ) 많이 하는 아이로 키워야 합니다.

5. 조기 영어 교육의 주목적은 리딩, 파닉스가 아닙니다. 좋은 발음 그리고 자연스러운 어순 구조를 익히는 것입니다. 들은 것을 한국어로 생각하고 영어로 번역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영어로 생각하고 영어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6. 엄마가 아이랑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의 목적은 심리적인 효과를 아이에게 주는 것입니다.

' 영어로 말하는 게 당연하다, 영어는 이상하지 않다, 영어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영어는 두려운 게 아니다, 엄마도 영어를 잘하고 싶어서 노력한다, 엄마도 영어동화책이 너무 재미있다 등등 아이에게 엄마의 행동과 도전은 아이의 영어에 대한 강인함을 심어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YJ72Boa9Cw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좋아하는 EBS 김승규 선생님이 영서당에 유아 영어에 관한 영상을 올려주셨는데요, 영상 시간도 길어서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하지만 너무너무 알찬 강의이며, 집안에서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에, 꼭 시간 할애하여서 보면 정말 정말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유아 영어 영상 외에도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영상들, 영어 원서를 아이에게 읽혀주고 싶다 라는 어머님에게도 정말 좋은 영상들이 많기에 강추 강추합니다.

반응형

댓글